끝. 시작.
V1. 2011~2019.
V2. 2020~새롭게 쌓는중.
2011년 11월11일 발매일부터. 지금까지 대략 8년.
처음 플레이한건 다크엘프 마법사. 마법대학 끝내고 1회차 종료. 2회차는 브레튼 검방전사인데.
2011년 11월 26일 스크린샷에 있는 캐릭터로 2019년 12월까지 쭉 해왔다.
V1의 안정성이 나쁘진 않음. 세이브파일 크기도 작고. 최적화도 잘되서 가벼운 압축으로 23기가니까.
V1의 안정성이 나쁘진 않음. 세이브파일 크기도 작고. 최적화도 잘되서 가벼운 압축으로 23기가니까.
바닐라가 11기가 정도, 모드가 12기가 정도 되겠다. 이쯤 정리하고.
2019년 말 비메오계정들이 다 터지면서 안그래도 스카이림 동력이 떨어지던 상황에서 현타가 크게 와서 블로그도 접으려고 했었는데.
그냥 천천히 계속 하기로 했다. V2로 새롭게 쌓아서. 마땅히 할 야겜이 없음. 스카이림만한게 없다.
일루전은 허접한 섹스 뿐이고. 다른 오픈월드게임은 모드툴을 제공하지 않고. 폐쇄적이며.
베데스다마저도 폐쇄적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엘더스크롤6가 나오더라도 최소 2년은 DLC다 안정화다 해서 모드질이 불편할 것.
모더들의 누적된 지식을 감안하더라도. 그 이후 최소 2년은 걸려야 현재 수준의 스카이림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엘더스크롤6 대충 2023년? 출시, 2년 DLC, 2년 모드. 결론은 2027년까지 스카이림 해야된다는거.
이것도 정말 좋게 봐줬을 때의 일이다. 상황이 나쁘면 앞으로 2030년까지 스카이림 하게 될지 모르는 일..
앞으로 GIF는 제작하지 않을 것이며, 영상은 구드에 업로드.
2019년 말 비메오계정들이 다 터지면서 안그래도 스카이림 동력이 떨어지던 상황에서 현타가 크게 와서 블로그도 접으려고 했었는데.
그냥 천천히 계속 하기로 했다. V2로 새롭게 쌓아서. 마땅히 할 야겜이 없음. 스카이림만한게 없다.
일루전은 허접한 섹스 뿐이고. 다른 오픈월드게임은 모드툴을 제공하지 않고. 폐쇄적이며.
베데스다마저도 폐쇄적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엘더스크롤6가 나오더라도 최소 2년은 DLC다 안정화다 해서 모드질이 불편할 것.
모더들의 누적된 지식을 감안하더라도. 그 이후 최소 2년은 걸려야 현재 수준의 스카이림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엘더스크롤6 대충 2023년? 출시, 2년 DLC, 2년 모드. 결론은 2027년까지 스카이림 해야된다는거.
이것도 정말 좋게 봐줬을 때의 일이다. 상황이 나쁘면 앞으로 2030년까지 스카이림 하게 될지 모르는 일..
앞으로 GIF는 제작하지 않을 것이며, 영상은 구드에 업로드.